본문 바로가기
IT정보/유용한 컴퓨터 프로그램들

원격제어 프로그램 RealVNC Server 설정하기

by 성공한그대 2009. 2. 27.
반응형

원격제어 프로그램은 원격지에서 해당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네이트온의 원격제어와 동일한 성격의 프로그램이다.



원격제어 프로그램은 Server 프로그램과 User 프로그램으로 나뉩니다.Server 프로그램은 원격제어를 당하는 모드이며, User 프로그램은 원격제어를 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원격제어 프로그램 중 RealVNC에 대한 설명으로 먼저 Server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VNC Server Viewer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VNC Server Service-Mode로 실행한다.Server 프로그램과 User 프로그램간에는 서로 확인할 수 있는 암호를 설정해야만 합니다.Service-Mode에서 Authentication(인증) 탭에 암호를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아래 그림과 같이 있습니다. Congfigure를 클릭하고 암호를 설정합니다.



RealVNC Authentication 화면



다음은 연결 설정을 하는 부분입니다.

Connections 탭으로 이용하면 연결 허용할 수 있는 포트가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5900 으로 되어 있으며 따로 변경할 필요 없습니다.





RealVNC Connections 화면



그외 다른 설정부분이 있지만 특별히 변경할 부분이 없으므로 수정할 필요없이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RealVNC Inputs 화면

입력 설정 화면



RealVNC Sharing 화면

공유 설정 화면



RealVNC Desktop 화면
RealVNC Capture Method 화면
RealVNC Legacy 화면



결과적으로 위 그림 중 첫번째 그림처럼 암호만 설정해주면 됩니다. 더이상 설정한 부분은 없습니다. 참 쉽죠~잉!

자~ 이제 모든 설정이 다 끝났습니다. 이제부터는 원격제어할 PC에서 원격제어를 하시면 됩니다.

다음에는 VNC User 프로그램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참, 아래는 RealVNC 프로그램입니다. 다운 받으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프리웨어이므로 누구나 사용 가능합니다.
본 프로그램에는 Server 프로그램과 User 프로그램이 통합되어 있으므로 사용할 목적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vnc-4_1_3-x86_win32.zip
다운로드



반응형

댓글